카테고리 없음

폴피어스는 후회없이 리그를 떠납니다.

향이남편민이아빠 2017. 5. 2. 10:19

진실씨 폴 피어스가 드뎌 후회없이 리그를 떠납니다. 엘에이 클리퍼스에서 마감을 했지만 모두가 초록색의 피 폴 피어스를 더 기억할 듯 합니다. 그리고 엘에이 클리퍼스는 아마도 내년 시즌 큰 변화가 있을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거의 한 5년간 정규시즌 극강이지만 한 번도 컨퍼런스 결승까지도 진출하지 못했고 디 안드레 조던의 4쿼터 자유투, 블레이크 그리핀의 들쑥날쑥한 출전 그리고 최고의 야전 사령관 크리스 폴은 마지막 땀 한 방울까지 짜내었지만 항상 결과는 만족할만한 수준이 못되었다는 것... 관건은 크리스 폴이 엘에이 클리퍼스와 함께하느냐 마느냐에 따라 클리퍼스의 팀 수준이 결정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디 안드레 조던이 크리스 폴이 없으면 얼마나 평범하고 득점력이 없는 센터가 될지 궁금하기는 합니다.

참조 : https://sports.yahoo.com/news/paul-pierce-departs-league-no-regrets-032730454--nba.html

폴 피어스는 엘에이 클리퍼스가 유타 재즈에게 1라운드 플레이오프에서 쓰디쓴 실망스러운 패배에도 불구하고 후회없이 NBA를 떠난다고 말했습니다.

"전 올해 이 그룹과 함꼐 제 자신이 아주 즐겁게 정말 경기했습니다. 농구에서 오늘 무슨일이 일어났는지와는 상관없이, 전 행복합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내가 이루어낼 수 있었던 것, 내 경력에서 내가 할 수 있었던 것, 난 내가 할 수 있었던 모든 것을 했습니다. 전 후회가 없습니다."

코비 브라이언트와 팀 던컨의 은퇴이후 NBA는 2000년대 또다른 스타인 폴 피어스에게 작별을 고하고 있습니다.

39살의 폴 피어스는 2008년에 보스턴 셀틱스와 함께 우승을 했으며 NBA 결승에서 또 한번의 우승을 위해 경쟁했었습니다.

하지만 2015시즌 전 프리에이전트로 클리퍼스와 함께 피어스가 계약했던 로스앤젤레스에서 이전 셀틱스의 감독이었던 닥 리버스와의 마법을 다시 잡기위한 그의 도박은 전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피어스는 그의 동료들로부터 위대한 선수중 한명으로 칭송받았습니다.

"폴 피어스는 "진실" 입니다." 브라이언트는 플레이어스 트리뷴 웹사이트에 발했습니다. 진실은 폴 피어스의 별명입니다.

웹사이트에는 브라이언트, 샤킬 오닐, 오스카 로버트슨 그리고 감정적인 피어스의 보스턴과 브루클린에서의 팀 동료 케빈 가넷이 다른 선수들 사이에서 등장하는 비디오가 있습니다.

피어스는 뒤에 그의 감사함을 트윗했습니다.

"내 전체 인생을 통털어 사랑했던 한 경기와 관련있던 나의 모든 NBA 형재들과 자매들에게 감사합니다. 하지만 전 이제 새로운 인생의 막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계속 지켜봐주세요," 피어스는 소셜미디어 사이트에 내용을 올렸습니다.

피어스는 통산 26397점의 득점으로 경기를 떠나며 통산 득점에서 15번째로 많은 득점을 기록한 선수가 됩니다.

일요일에 피어스는 22분을 뛰었고 6득점과 3개의 리바운드를 잡아내었습니다.

그는 그의 고향 팬들에게 손을 흔들며 경기장을 떠났습니다. 결국 클리퍼스와의 시간은 그의 엄마인 로레인을 포함하는 가족들 앞에서 피어스가 정기적으로 뛸수있게 만들었습니다.

"목표에 이르지 못하면 힘이듭니다,"  피어스는 말했습니다. "매년 우승을 하고자하는 목표를 정하고 매면 이루지 못한 쓴 결과를 삼키는 것은 힘겹습니다."

"전 19년 리그에 있었고 18번 쓴 약을 삼켜야 했습니다."

일요일 스테이플스 센터를 떠나는 것을 준비하며 피어스는 은퇴의 크기가 완전히 받아들여진것은 아니었다고 암시했습니다.

그의 은퇴와 함께 덕 노비츠키와 빈스 카터는 1998년 NBA 드래프트 출신이 여전히 뛰고 있는 유일한 선수들입니다.

아마도 다음시즌이 다가올때 그리고 그가 다른 긴 시즌을 위해 그 자신을 준비하려 하지 않을것이며 그는 은퇴가 어떤 의미인지 이해할 것입니다, 피어스는 말했습니다.

"아마도 그런 기간에 내가 일어났을때 그리고 내가 연습할 필요가 없을때, 그게 날 더 타격을 줄것입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만약 그런일이 생겼을때 피어스는 떠나는 결정에 관해 절대 다시 생각해보지는 않을것으로 예상합니다.

"전 이 여정을 즐겼어요," 피어스는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