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벌리어스는 랩터스를 스윕하고 컨퍼런스 결승으로 진출합니다.
뭐 거의 그럴것으로 예상했는데 라우리가 쓰러진 랩터스를 너무 손 쉽게 요리하고 스윕해버리는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3년 연속 컨퍼런스 파이널에 진출하네요. 컨퍼런스 결승이 위저즈가 될 것인지 셀틱스가 될 것인지 아직 모르지만 셀틱스와 위저즈의 시리즈는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여러모로 캐벌리어스의 3연속 NBA 결승 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암튼 아무리 뛰어난 MVP 후보가 있어도 플레이오프의 르브론 제임스를 상대하려면 케빈 듀란트 혹은 가와이 레너드가 그나마 대적할수 있는 선수들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참조 : https://sports.yahoo.com/news/cavaliers-sweep-past-raptors-conference-finals-225350541--nba.html
NBA 우승팀인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는 일요일 토론토 랩터스를 109대 102로 이기고 플레이오프 시리즈 4경기 스윕을 완료하며 동부지구 결승으로 강력하게 진출합니다.
르브론 제임스는 9리바운드와 6어시스트와 함께 35득점을 해서 캐벌리어스가 필사적인 랩터스를 제압하고 이 플레이오프 경기들에서 8경기동안 패배하지 않도록 유지했습니다.
캐벌리어스는 연속 포스트 시즌 질주동안 8연승을 연속해서 기록한 첫 팀입니다.
서부지구 결승에서 캐벌리어스는 보스턴 셀틱스 혹은 워싱턴 위저즈와 NBA 결승 진출을 다툴 것입니다.
일요일에 열리는 시리즈 4차전을 하게될 보스턴 셀틱스는 워싱턴에게 2승 1패로 앞서 있습니다.
카이리 어빙은 27득점을 캐벌리어스를 위해 기록했고 카일 코버는 벤치에서 18득점을 기록했습니다.
코버의 전반 16득점은 캐벌리어스가 1쿼터에서 11점을 뒤진것을 지우는데 도움을 주었고 전반전이 끝난뒤 61대 49로 앞서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3쿼터에 16점 뒤진채 시작하며 배수에 진을 친 랩터스는 반응을 했으며 6분 38초 남은 상황에서 93대 92로 앞서갔습니다.
하지만 랩터스는 캐벌리어스의 힘에 맞출수 없었습니다. 클리블랜드는 마지막 6분 15초동안 17대 9로 앞섰습니다. 어빙은 11대 2로 캐벌리어스가 질주한 주요 순간에 11득점을 생산했습니다.
제임스는 7시즌 연속 NBA 결승에 모습을 보이게 될것입니다, 마이애미에서 4번 그리고 지난 2번은 클리블랜드와 함께이며 그의 통산 8번째가 될 것입니다. 제임스는 챔피언쉽 시리즈에서 3번 우승하고 4번 준우승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