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리어스가 우승에 가까워지며 듀란트의 결정은 이제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시즌 초반을 엄청난 야유와 시작했던 케빈 듀란트가 이제는 모두의 야유를 환호로 바꾸는 해피 엔딩에 1경기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참조 : https://sports.yahoo.com/news/no-questioning-durants-decision-now-warriors-near-title-223648826--nba.html
케빈 듀란트는 그가 NBA 결승전의 가장 큰 슛을 하게될 것을 절대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는 어떤 약속도 하지 않았고 듀란트는 보장된것들이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듀란트의 경력에서 가장 큰 결정을 의논하기위해 뉴욕에서 지난 여름 그들이 만났을때 양쪽 어디서도 우승을 하는 것에 심지어 집중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즐거움을 가지는 것에관해 이야기했고 이제는 듀란트가 그의 농구 인생의 시간을 가지려하고 있습니다.
첫 우승에 1승을 남겨두고 아마도 그 우승과 함께 NBA 결승 MVP 수상을 할 것으로 보이는 듀란트는 완벽한 무대에서 완벽한 선수입니다.
"지난 밤에 내가 그것을 말했다고 난 생각합니다, 듀란트가 이것이 그의 순간임을 이해하는 것처럼 그저 보입니다. 이건 그의 시간입니다," 워리어스의 감독 스티브 커는 목요일 말했습니다. "그는 그것을 얻어내었습니다. 그는 오랜동안 이 리그에 있었고 그는 내가 생각하기에 최고로 큰 시간에 그의 경기의 가장 높은 수준에 있습니다."
듀란트는 지난 해 그가 골든스테이트로 가기위해 오클라호마 시티를 떠났을때 광범위한 비난을 받았습니다. 듀란트는 이미 가득 들어찬 팀에 합류하는 것으로 우승을 하는 쉬운 길을 택한 것이라고 책망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그건 그가 그것을 바라보았던 방식이 아니었습니다. 듀란트는 트로피들을 들어올리는 것에 관해 생각하지 았았고 또한 우승 반지들에 맞추는 것을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농구를 하는 것을 사랑하며 워리어스가 농구를 하는 방식을 사랑했습니다.
"전 좋은 사람들 주위에 그냥 있는것 그리고 매일 더 나아지는 것 이외에는 마음속에 그리지 않았습니다, 그것이 시즌을 통해 정확히 일어났던 것이었습니다," 듀란트는 말했습니다. "제가 저의 결정을 했을때 이 사람들에게 이야기하지 않았으며 우리가 결승에 진출하는 것이 더 좋으며 이런 시간에 시리즈에 남아 있으면 더 낫겠다고 그렇지 않으면 합류하지 않겠다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제말은 그건 그저 '농구를 하는데 그냥 재미있게하자, 그냥 모든걸 좀 더 좋게 만들고 무슨일이 일어나는지 보자.' 이었다는 의미입니다."
일어난 것은 아마도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혹은 듀란트가 상상했던 것 이상입니다.
워리어스는 비록 듀란트를 시즌 후반부에 무릎 부상으로 잃었지만 리그의 최고 성적으로 마감했으며 플레이오프에서 정말 제대로 가동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15승 0패이며 금요일 4차전에서 클리블랜드에 승리하는 것으로 NBA의 첫 완벽한 포스트시즌으로 끝내려 노력할 것입니다.
3차전 45초 남은 상황에서 르브론 제임스위로 던져진 듀란트의 3점슛은 워리어스에게 118대 113으로 승리할 수 있는 리드를 안겨주었으며 듀란트에게 계속되는 하이라이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시리즈의 상징적인 장명 그리고 아마도 듀란트의 경력에 상징적인 장면이 될 것입니다.
경기후 듀란트의 인터뷰에서 그는 그순간의 그 슛에대해 "해방적인" 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제임스는 팀들을 두번 바꾸었고 두번 다 우승을 하는데 2시즌이 필요했습니다, 따라서 제임스는 모든것이 함께 맞추어지는 얼마나 걸리는지를 알고 있습니다. 그들의 상황은 다릅니다 - 제임스는 이 워리어스만큼 강력한 팀에 합류한 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제임스는 듀란트의 성공이 자랑스럽다고 말했으며 왜 워리어스같은 팀에 이적을 하는 것이 왜 그렇게 매력적인지 이해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팀은 이미 짜여진 팀이었으며 희생할 준비가 된 그런 선수를 그냥 더 추가한 것입니다. 그 선수는 팀이 이기는데 도움을 주는게 무엇이든 기꺼이 할 선수입니다."
제임스는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 팀, 그들은 그들이 무엇인지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그냥 들어와서 그냥 그가 해야되는 걸 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그가 해오고 있는것입니다."
듀란트는 평균 34득점, 10리바운드 그리고 6어시스트를 결승전에서 기록중이며 적어도 25득점을 그의 첫 결승전 8경기에서 득점을 한 선수가 되며 마이클 조던과 샤킬오닐 그리고 듀란트가 유일합니다.
제임스의 마이애미가 오클라호마 시티를 2012년 5차전에서 무찔렀을때 듀란트는 우승을 위한 그의 첫 시도에서 잘 싸웠지만 실패했습니다. 듀란트는 썬더와 함께 다시는 결승에 진출하지 못했으며 그는 마침내 다른곳을 고려하는 것에 준비가 되었을때 워리어스와 듀란트가 햄프턴에 앉아서 이전 득점왕 출신인 듀란트가 스테판 커리, 클레이 톰슨 그리고 드레이먼드 그린과 함께 출전 선수 명단에 맞아들어가는 위치에 관해 이야기했을때 듀란트가 정확히 듣기를 원했던 것을 워리어스는 제안했습니다.
"모든것이 그게 얼마나 재미있을것인지에 관한 것이었다고 난 생각합니다, 경기 스타일 때문에, 개인적인 재능들 때문에," 커는 말했습니다. "이 선수들은 모두 볼을 소유하는 선수들이 아닙니다. 그들은 모두 공이 없는 상태에서 뛰는 것을 사랑하며, 커팅, 무빙, 패싱을 사랑합니다. 그리고 그게 맞아들어갑니다. 그들은 글러브안에 손처럼 잘 맞습니다."
손은 곧 챔피언 반지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듀란트의 결정을 미워했던 그런 사람들조차 듀란트와 워리어스가 얼마나 잘 어울리는지를 지켜보았을때 듀란트의 이적이 얼마나 듀란트에게 좋은 것이었는지에 대해서는 의문을 가질수 없습니다.
"정규시즌이 진행됨에 따라 그 자체를 꾸준하게 보여주는데는 시간이 걸렸지만 한번 장전이되며 버릇과 같은 일들은 제2의 천성이 됩니다, 경기는 지켜보기에 아름답고 놀랄만한 스타일입니다. 펼쳐진것을 지켜봅니다." 커리는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건 재미있는 것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