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케츠는 8명의 선수 거래에서 클리퍼스로부터 크리스 폴을 얻습니다.
휴스턴 로케츠가 크리스 폴을 데려온다는 소식입니다. 제임스 하든이 있는 상황에서 크리스 폴이라... 약간 갸우뚱하게 됩니다. 오히려 블레이크 그리핀이 훨씬 더 장점이 있지 않나 생각이되네요.
예전에 백코트 2000이 피닉스 선즈에 있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제이슨 키드와 앤퍼니 하더웨이이었는데 제임스 하든과 크리스 폴은 그때의 백코트 2000보다 이름값으로는 더 대단해 보입니다.
마이크 디 안토니 감독이 팀을 어떻게 운영할지도 궁금합니다. 디 안토니 감독은 확실한 포인트 가드 그것도 등번호 13번인 선수(피닉스 시절 내쉬, 현 휴스턴 하든)가 팀의 50퍼센트를 감당하는 런앤건에서만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었는데 확실한 포인트 가드 2명인 하든, 폴을 어떻게 공존시키는 방법을 찾을지도 아주아주 궁금합니다. 휴스턴에서 패트릭 베벌리를 잃었는데 이는 아주 큰 타격이 될것으로 예상합니다.
참조 : https://sports.yahoo.com/news/ap-source-rockets-acquire-chris-paul-clippers-162227319--nba.html
크리스폴은 제임스하든에 합류하기위해 휴스턴으로 향하고 있으면 로케츠는 우승을 위해 그들의 팀의 백코트에 2명의 올스타를 곧 보유하게 될 것입니다.
1주도 되지 않은 기간에 NBA의 2번째 블락버스터 트레이드에서 로케츠는 수요일 로스앤젤레스 클리퍼스로부터 폴을 얻었고 패트릭 베벌리, 루 윌리암스, 샘 데커, 몬트레즐 핼럴, 대런 힐라드, 디안드레 리긴스, 카일 윌처와 내년 1라운 보호 픽과 현금 보전과 교환을 했습니다. 로케츠는 거래전에 현금 보전을 위해 디트로이트로부터 힐러드를 얻었고 댈러스로부터 리긴스를 얻었으며 그들을 거래에 추가했습니다.
클리퍼스와 휴스턴 모두 단지 6주전에 플레이오프에서 다시 탈락했던 올시즌 보다는 아주 다른 내년을 구상하게 될 것입니다. 토요일 NBA 프리에이전시가 시작되며 미네소타가 3명의 선수들을 시카고로 보내며 올스타 지미 버틀러를 얻은 5일 뒤 출전 선수 명단은 점검됩니다.
32살의 폴은 그의 계약의 마지막 해를 옵트 인 하고 클리퍼스가 거래를 할 수 있게 만든 다음 그의 3번쨰 팀을 위해 곧 뛸것입니다.
비록 폴이 최근 클리퍼스를 도와서 플레이오프 2라운드를 벗어나도록 하지 못한 것에 대한 비평이 있다고 할지라도 9번의 올스타인 폴은 그의 12년 경력에서 18.7득점, 9.9어시스트, 4.4리바운드 그리고 2.3스틸을 기록중입니다. 로스앤젤레스 클리퍼스는 팀과 폴이 함께한 6시즌에 모두 플레이오프를 진출했지만 클리퍼스는 3번의 플레이오프 1라운에서 탈락했고 3번은 2라운드에서 탈락했습니다.
폴이 클리퍼스와 함께한 기간에서 아마 가장 뼈아픈 플레이오프 시리즈 패배는 2015년 로케츠에게 패배했던 것일지 모릅니다. 로스앤젤레스 클리퍼스는 휴스턴이 시리즈의 나머지 3경기를 모두 이겨서 폴과 클리퍼스를 집으로 일찍 돌려보내기전 3승1패로 컨퍼런스 준결승에서 앞서고 있었습니다.
클리퍼스는 지난 2시즌에서 1라운드에서 탈락했고 폴은 팀을 떠날지 모르는 유일한 스타 선수가 아닙니다. 블레이크 그리핀은 팀에 지난 주 그가 프리에이전시를 위해 그의 계약의 마지막 해를 옵트 아웃할 것이라고 통보했습니다. J.J. 레딕 역시 프리에이전트입니다.
휴스턴에서, 폴은 지난 시즌 컨퍼런스 준 결승에서 샌안토니오 스퍼스에게 탈락된 팀인 휴스턴에 합류합니다. 지난 시즌 하든이 포인트 가드로 이동한 것과 함께 폴의 임무는 아마 로스앤젤레스 클리퍼스에서의 역할과는 약간 다를지 모릅니다.
하지만 폴은 선발 출전 선수 명단에서 베벌리를 대체하며 또다른 득점의 차원을 더할 것입니다. 베벌리는 지난 주에 NBA 디펜시브 퍼스트 팀의 영광을 받았지만 평균 9.3득점을 로케츠와의 5시즌에서 기록했습니다. 베벌리는 거래에 포함된 휴스턴의 유일한 선발 출전 선수이었습니다, 윌리암스와 데커는 지난 시즌 리저브 역할을 했습니다.
2014-15년 NBA 식스맨상을 받았던 윌리암스는 2월에 로스앤젤레스 레이커스로부터 휴스턴 로케츠에 트레이드 되었습니다. 그는 평균 14.9득점과 3개의 리바운드를 트레이드 이후 휴스턴을 위해 23경기에서 기록했습니다.
2015년 드래프트 18번 픽인 데커는 등 수술로 루키시즌 3경기만 출전했습니다. 스몰 포워드인 데커는 올시즌 건강했었고 77경기에 모습을 보였으며 평균 6.3득점과 3.6리바운드를 기록했습니다. 해럴은 2015년 2라운드 픽이며 평균 6.9득점과 2.9리바운드를 휴스턴에서의 2시즌에서 기록했습니다. 윌처는 곤자가출신으로 드래프트되지 못한 뒤 작년 D리그에서 그의 루키 시즌 대부분을 보냈습니다.
휴스턴은 또한 라이언 켈리를 아틀란타로부터 얻었고 팀 콰터맨을 포틀랜드로부터 현금 보전으로 데려왔으며 숀 롱은 필라델피아로부터 데려왔으며 미래 2라운드 픽과 현급 보전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