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제임스 하든은 햄스트링 염좌로 적어도 2주를 결장합니다

향이남편민이아빠 2018. 1. 3. 09:40

휴스턴 로케츠의 제이스 하든이 햄스트링 염좌로 적어도 2주를 결장한다는 소식입니다. 하든의 플레이 시간이 너무 많기는 했습니다. 이제 하든이 부상을 당했으니 크리스 폴이 어떻게 팀을 꾸려가는지를 보는 것도 휴스턴 농구의 관전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댄토니 감독의 농구가 과연 정규리그에만 통하는 농구일지 이번에는 플레이오프에서 제대로 보여줄 것인지에 대한 가장 큰 분수령이 올 시즌이 될 것 같습니다. 하든에 폴 그리고 아리자, 카펠라, 고든등... 더 나은 로스터 구성은 댄토니 감독의 앞으로의 감독 경력에서도 
별로 다시 일어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참조 : http://www.espn.com/nba/story/_/id/21936683/james-harden-houston-rockets-least-2-weeks-hamstring-strain

휴스턴 로케츠의 스타 가드 제임스 하든은 적어도 2주를 그레이드 2 햄스트링 염좌로 결장을 것이라고 팀은 월요일 저녁 발표했습니다.

32.1득점으로 리그의 최고 득점자인 하든은 그의 왼쪽 햄스트링을 일요일 엘에이 레이커스에게 휴스턴이 2번의 연장전 이후 이긴 경기의 4쿼터에 레이업을 위해 돌진하다가 부상을 당했습니다.

하든의 결장은 일요일 승리로 5연패를 끊은 부상에서 복귀한 2명의 선발 출전 선수가 로케츠로 복귀하면서 바로 발생했습니다. 휴스턴은 가드 크리스 폴이 왼쪽 내전근 염좌로 회복하는 동안 0승 3패를 기록했습니다. 센터 클린트 카펠라는 왼쪽 발꿈치 멍과 오른쪽 안와 골절로 5연패하는 동안 1경기를 제외하고는 모두 결장했습니다.

경기당 9.1어시스트로 리그에서 3위를 또한 기록중인 하든은 그의 경력에서 내구성이 좋았습니다. 그는 2014-15시즌의 시작 이후로 겨우 2경기를 결장했고 시즌에서 9경기 이상을 결장했던 적이 한 번도 없었습니다.

26승 9패의 휴스턴은 서부지구 2위이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에게 2경기 뒤져 있습니다. 로케츠는 하든과 폴이 같이 뛰었을때 15승 2패이며 폴은 부상들로 총 18경기를 결장하고 있습니다.

하든은 지난 시즌 그의 경력상 2번째로 MVP 투표 2위이었으며 그 자신을 올시즌 그 상을 위한 가장 유력한 후보중 한 명으로 모습을 각인시키고 있었습니다. 그의 득점 평균은 그가 또한 지난 시즌 득점에서 1위를 한 뒤 경기당 3점이상 뛰어올랐고 로케츠의 주력 선수가 된 그의 6년에서 가장 효율적인 슈팅 시즌(.627 true shooting percentage)을 보내고 있습니다.


하든이 일요일 그의 즉각적인 부상 여파에서 낙관적인 의견을 밝히는 동안 그의 팀 동료들은 하든이 결장하면 힘겨운 도전이 될 것이라는 것을 인정했습니다.

"네, 우리는 우리의 말을 잃었습니다," 폴은 말했습니다.

포워드 트레버 아리자는 말했습니다: "만약 제임스가 결장하면 힘들것입니다. 내가 여기에 있을 이후로 하든은 여기에 있었습니다. 하든은 경기에 출전했었습니다. 그는 항상 출전했었습니다. 그래서 하든이 결장하면 그건 분명 아주 힘들 것이며 분명 적응해야만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