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조지는 썬더에게 그가 비제한적 프리에이전트가 될 것이라고 통보합니다
뭐 당연하게 예상했던 폴 조지가 비제한적 프리에이전트가 된다고 썬더에 통보했다는 소식입니다. 이제 폴조지는 자신이 갈 팀을 알아봐야 하겠습니다.
참조 : http://www.espn.com/nba/story/_/id/23932292/paul-george-informs-oklahoma-city-thunder-become-unrestricted-free-agent
오클라호마시티 썬더의 스타 폴조지는 프랜차이즈 관계자들에게 그의 계약의 마지막 해에 대해서 옵트 인 하지 않을 것이며 비제한적 프리에이전트가 될 것이라고 통보했다고 리그 소식통들은 ESPN에 말했습니다.
조지는 옵트인에 대해서 공식적으로 거절해야하는 마감시한이 동부시간 금요일 오후 11시 59분입니다.
2018-19시즌에 대해서 2천7십만불의 연봉을 거절할 조지는 프리에이전시로 썬더로 다시 돌아오는 것을 을 상당히 관심있어하는 상태로 남아있다고 리그 소식통들은 말했습니다. 로스앤젤레스 레이커스 역시 상당한 흥미를 받고 있다고 소식통들은 말했습니다.
필라델피아와 휴스턴을 포함하는 여러 팀들 역시 조지와의 계약을 알아보고 있다고 리그 소식통들은 말했습니다.
인디애나는 조지를 1년전에 썬더로 트레이드했으며 5번의 올스타였던 조지는 올스타 가드 러셀 웨스트브룩과 강력한 관계를 쌓게되었고 평균 21.9득점과 5.7리바운드와 3.3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
그가 썬더로 트레이드 되기전에 조지는 페이서스에게 그가 이번 여름 프리에이전시로 레이커스와 계약할 계약이었다고 이야기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클라호마시티 제너럴 매니저 샘 프레스티, 감독 빌리 도노반 그리고 웨스트브룩은 썬더와의 미래에 강력한 계획이 있으며 레이커스와의 경쟁으로 썬더를 움직였습니다.
남부 캘리포니아 출신 조지와 르브론 제임스는 레이커스의 프리에이전트 계약 노력의 중심부입니다. 레이커스는 또한 트레이드로 샌안토니오 스퍼스의 스타 카와이 레너드를 얻기위해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조지는 썬더와 이번 여름 5년 1억7천6백만불의 연장 계약에 서명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아마 조지가 그의 미래에 대해 더 통제할수 있도록 하는 것을 허용할 수 있는 단기 계약보다는 일어날 것 같지 않은 시나리오일지 모릅니다.
조지는 "1년에 1년더" 계약을 할 수 있을지 모르며 내년 여름 프리에이전시로 다시 돌아올수도 있습니다. 조지는 2020년에 10년의 선수생활에 도달할 것이며 4년 1억6천9백만불의 계약을 샐러리캡이 허용되는 팀과 최대치 계약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