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번의 우승을 한 파커는 스퍼스를 떠나 호네츠로 갑니다: 보도들
토니 파커의 샬럿 호네츠행 소식입니다. 이건 정말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계약 소식입니다. 아마도 토니 파커는 아직도 자신이 주전 포인트 가드를 도전해 보고싶은 도전 정신이 남아있는것으로 생각됩니다. 토니파커, 팀던컨, 마누지노빌리 3인방은 샌안토니오의 소속으로 시작과 끝을 함께할 것으로 생각했었는데 토니 파커가 다른 팀으로 간다는 건 충격입니다. 이로서 켐바 워커의 트레이드는 좀 더 구체적일수 있게 되겠습니다.
참조 : https://sports.yahoo.com/four-time-nba-champion-parker-leaving-spurs-hornets-210335413--nba.html
금요일 여러 보도들에 따르면 4번의 NBA 우승을 했던 토니 파커가 샌안토니오와 17시즌을 함께한 뒤 팀을 떠나며 프랑스 출신 가드 토니 파커는 샬럿과 2년 1000만불 가치의 계약을 합니다.
샬럿 옵저버, 샌안토니오 익스프레스-뉴스 그리고 ESPN은 그 계약을 보도했으며 각각의 매체는 익명의 NBA 소식통들을 인용하며 36살의 플레이 메이커시대의 아이콘 같았던 파커의 스퍼스 경력이 끝났다는 것을 암시했습니다.
2001년 NBA 드래프트에서 스퍼스가 전체 28픽으로 선택했던 이후로 파커는 샌안토니오를 위해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었고 리더의 역할을 했으며 스퍼스가 2003, 2005, 2007 그리고 2014시즌을 NBA 우승하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6번의 NBA 올스타이었던 파커는 2007년에 NBA 결승 MVP이었습니다.
파커는 스퍼스의 감독 그렉 포포비치에게 전화를 걸어 포포비치에게 그가 떠나기로 한 결정을 알려주었다고 ESPN은 보도했으며 스퍼스는 파커가 돌아오기를 원했지만 파커가 켐바 워커의 뒤를 받치면 샬럿에서 더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샬럿에 합류하는 것은 파커가 친구이지 같은 나라 출신인 스윙맨 니콜라스 바툼과 함꼐하는것이 될것이며 새로운 호네츠의 감독 제임스 보레고는 이전 스퍼스의 어시스턴트 코치이었습니다.
"등번호 9번 파커, 난 널 곧 샬럿에서 보게될거야. 내 큰 형님..." 바툼은 2개의 프랑스 국기를 트윗했습니다.
프랑스가 2013 유로배스킷 우승을 하는데 도움을 주었던 파커는 스퍼스가 젊은 포인트 가드 디욘테 머레이의 실력을 향상시키기 시작했기 때문에 지난 시즌 스퍼스를 위해 경력상 최저인 19.5분을 뛰었으며 경력상 최저인 21번의 선발 출전과 경력상 최저인 55번의 출전을 했습니다.
호네츠는 경험많은 볼핸들링을 하는 가드를 찾고 있었고 드와이트 하워드를 브루클린으로 트레이드 하는것으로 연봉 여유분을 만들었습니다.
17시즌을 스퍼스와 함꼐하는동안 1198번의 정규시즌 경기에서 파커는 평균 15.8득점, 5.7어시스트 그리고 2.8리바운드를 경기당 기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