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로배스킷이 진행중인데 벨리넬리, 슈뢰더의 팀이 유로배스킷 8강에 진출했다는 소식입니다.

참조 : http://global.nba.com/news/belinelli-schroder-advance-to-eurobasket-quarterfinals/?cid=trafficdriver:nbacom:homepage

데니스 슈뢰더는 독일을 이끌어 프랑스에 84대 81로 승리를 했고 유로배스킷2017의 8강에 진출했습니다. 슈뢰더는 후반에 21득점중 15득점을해서 독일이 전반전이 끝난뒤 6점을 뒤진 것을 극복해서 3쿼터에 독일이 첫 리드를 하도록 했으며 경기 마지막까지 잘 유지를 했습니다.

슈뢰더는 전반전에는 많은 시간 득점이 없었으며 보스턴 셀틱스의 다니엘 떼시스(22득점 7리바운드)에게 드라이빙이후 어시스트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그때부터 슈뢰더는 공격을 했고 프리드로우를 이끌어내었고 레이업 득점을 했으며 림 근처의 오픈된 팀 동료들에게 패스들을 했습니다.

슈뢰더는 프리드로우 11개중 11개를 모두 성공했고 마지막 1분에서 승리를 지킨 4개의 프리드로우를 모두 성공한 것을 포함합니다. 슈뢰더는 또한 2개의 다이빙 스틸들도 기록했습니다: 하나는 루즈볼을 다투기위해 경기장 바닥에 충돌했던 것이었고 다른 것은 그가 패스의 방향을 바꾸었고 그걸 아웃오브바운즈 되는것으로부터 구해내었던 것이며 떼시스의 덩크를 위해 솟구치는 패스로 어시스트를 했습니다.

"초반 슈뢰더가 슛을 넣지 못했고 그가 받아야될 몇개의 파울들을 파울로 선언받을수 없었을때 그가 계속 포즈를 유지하고 정말로 우리 선수들에게 우리가 이걸 해낼 것이었다는 믿음을 주었다고 전 생각합니다," 독일 감독 크리스 플레밍은 FIBA 웹사이트를 통해 스트리밍된 기자회견에서 말했습니다.

"그는 점프슛에 안주하지 않았고 수비 선수들이 로테이션할때 그 공을 넘겼습니다. 제게는 이 토너먼트에서 슈뢰더의 최고 경기이었고 슈뢰더가 리더와 플레이메이커로 가장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었던 경기이었습니다." 플레밍은 더해서 말했습니다.

독일은 화요일 스페인/터키의 승자와의 경기에 진출합니다.

슈뢰더가 이스탄불에있는 시남 어덴 돔의 스탠드에서 지켜보며 이태리가 핀랜드에 70대 57로 이긴 경기에서 팀동료 마르코 벨리넬리는 공격 쇼를 보여주었습니다. 벨리넬리는 22득점을 단지 9번의 공격 시도에서 기록했고 8개의 3점슛중 5개의 삼점슛을 성공한 것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2쿼터 3분동안 벨리넬리는 8연속 득점을 했습니다 -- 3쿼터에 다시 이걸 재현해내어서 이태리는 20득점을 앞서 갔습니다.

이태리 또한 세르비아/헝가리의 승자와 경기하게될 8강전에 역시 진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