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니콜라 미로티치와 바비 포티스가 거의 원수 지간이 되었는데 니콜라 미로티치는 바비 포티스를 불스가 데리고 있는다면 자신은 트레이드를 환영할 것이라고 합니다. 불스는 정말 이번 시즌 막장입니다.

참조 : http://www.espn.com/nba/story/_/id/21184445/trade-bobby-portis

여러 보도들에 따르면 니콜라 미로티치는 지나간 일을 지나간 일로 그냥 둘 준비가 되지 않았으며 시카고 불스에게 만약 팀이 바비 포티스를 계속데리고 있는 결정을 한다면 트레이드를 환영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10월 17일 훈련에서의 충돌동안 포티스에게 주먹을 맞았을때 미로티치는 뇌진탕과 안면 골절을 당했습니다. 포티스는 8경기를 출전 정지 받았습니다.

보도들에 따르면 미로티치의 팀은 불스에게 그들이 트레이드 불가조항을 웨이브 할 것이고 포티스와 함께 머무르기 보다는 시카고를 떠날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6살의 미로티치는 2년 2천7백만불의 계약을 시즌 전 했습니다.

그 싸움이후 불스는 처음에는 의사들이 미로티치가 그의 다른 부상들을 위해 수술이 필요할 것인지 확인해주기전에 그들이 미로티치의 뇌진탕 증상이 진정되기를 기다리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감독 프레드 호이버그는 미로티치가 수요일 전문가를 방문하기전 뇌진탕 프로토콜을 클리어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부사장 존 팩슨은 기자들에게 금요일 연습에서 미로티치가 자전거를 타는 것같은 가벼운 신체 활동을 하는 것은 확인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팩슨은 팀이 미로티치의 곤경에 공감하지만 조직으로서 뭐가 최선인지를 판단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팀 동료들과의 대화에 이르게되면 미로티치의 리드를 따를것이라고 부언했습니다.

금요일 늦게, 불스는 그들이 포티스의 루키 계약 옵션을 선택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화요일 마감시한을 마주하고 있었습니다.

만약 불스가 한 명 혹은 2명 모두를 이적시키기로 결정한다면 지난 몇년간 두 선수들의 고르지 않은 경기력으로본다면 두 결정중 어떤것도 리그 전체에서 그렇게 가치가 있을것 같지는 않습니다. 

미로티치는 그의 계약에서 어떤 자동 계단을 때리게 되면 1천3백만불 이상의 값어치가 되는 다음시즌 팀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티스의 계약은 훨씬 더 값싼 계약입니다. 

포티스는 공개적으로 10월 21일 사과했고 그가 미로티치에게 연락을 했지만 응답을 받지 못했다고 ㅁ라했습니다.

"내가 했던 것은 잘못이었습니다," 포티스는 말했습니다. "저는 공개적으로 니코에서  사과하기를 원합니다. 난 내 팬들, 불스의 조직 그리고 더 중요한 내 팀 동료들에게 실망을 주었습니다. 이건 바비 포티스가 아닙니다."

지난 3년에서, 미로티치는 평균 10.8득점과 5.3리바운드를 경기당 스트레치형 파워포워드로서 기록했습니다.

22살의 포티스는 2015년 1라운드 픽이었고 지난 2시즌동안 6.9득점과 5.0리바운드를 기록했습니다. 


댓글